3월식단표,영양교육(즐겁고 유익한 학교급식)/음식물쓰레기 줄이는 방법실천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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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| 김민정 | 등록일 | 13.03.10 | 조회수 | 76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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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. 편식교정 - 아동이 선호하지 않은 음식은 조금씩이라도 배식하여 아동들이 먹어볼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. 나. 식습관교육 - 외식문화에 익숙한 아동들의 식습관을 바로 잡아 우리 몸에 적합한 식사방법인 전통식의 중요성을 알고 몸에 익히도록 지도합니다. 다. 예절교육 - 식사 시 주변의 정리정돈, 질서 지키기, 식사예절, 위생관리 및 음식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도록 지도합니다. 식사전 ◆ 손을 깨끗이 씻고 물기를 말린다. ◆ 서로의 몸이 닿지 않을 정도로 줄을 섭니다. ◆ 식판을 들고 배식대 앞에 섭니다. ◆ 먹기에 알맞은 양의 음식을 받습니다. ◆ 자리는 순서대로 채워서 앉습니다. 식사중 ◆ 즐거운 생각을 하면서 알맞은 속도로 먹습니다. ◆ 음식을 입안에 넣고 말하지 않습니다. ◆ 재미있는 대화를 가볍게 나눕니다. ◆ 한손에 숟가락과 젓가락을 동시에 들지 않습니다. ◆ 음식은 바른 자세로 앉아서 먹습니다. ◆ 음식은 되도록 남기지 않습니다. ◆ 음식 기구를 부딪치거나 긁는 소리를 내지 않습니다. 식사후 ◆ 남은 음식은 한데 모아 정리합니다. ◆ 수저와 식판은 소리 나지 않게 제자리에 놓습니다. ◆ 식사를 마친데 대해 감사의 마음을 갖습니다. ◆ 이를 깨끗이 닦습니다. ◆ 즐거운 마음으로 휴식을 합니다. ◆ 지나치게 심한 운동을 하지 않습니다.
우리 학생들이 급식을 골고루 남기지 않고 다 먹는 것은 학생의 건강한 신체 발육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등과 더불어 경제 및 환경교육의 일환으로서도 중요합니다. ●음식물쓰레기 줄이는 방법 실천하기! 1. 식단계획을 세워 곡 필요한 것만 구입한다. 2. 냉장고속 식품 리스트는 꼭 붙여놓는다. 3. 투명한 용기에 담아 구입날짜를 표시해둔다. 4. 싱싱한 식품은 바로 손질해 조리한다. 5. 가족 구성원의 식사량에 맞춰 조리한다. 6. 먹을 만큼만 덜어서 먹는 습관을 들인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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